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손태승 우리은행장, 칼라일그룹 회장과 현안 협의
칼라일그룹과 향후 투자 기회 발굴 협의
연초부터 글로벌 광폭 행보

[헤럴드경제=도현정 기자]손태승 우리은행장이 칼라일그룹 공동창업주를 만나 향후 파트너십 강화에 뜻을 모았다.

손 행장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에 있는 본점에서 데이비드 루벤스타인 공동회장을 만나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데이비드 루벤스타인 공동회장은 1987년 칼라일 그룹을 공동으로 창업한 인물로, 지미 카터 행정부 시절 미국의 정책 부차관보를 역임하기도 했다. 칼라일그룹은 루벤스타인 회장 등의 리더십 아래 세계 최대의 대체자산 운용사로 성장했다. 전 세계에서 사모펀드와 크레딧 사업,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하고 있으며 총 운용 자산이 1740억달러(한화 186조원)에 달한다.

지난 17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손태승 행장(왼쪽)과 데이비드 루벤스타인 칼라일그룹 공동회장이 향후 협력 강화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제공=우리은행]

데이비드 루벤스타인 회장의 방문을 맞아 손 행장은 주요 사업에 관해 협의하고 향후 협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2015년 칼라일그룹이 투자한 약진통상 인수금융을 주선했고, ADT캡스 매도자금융(스테이플파이낸싱)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칼라일그룹의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투자기회를 발굴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kate0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