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이노텍, 프리미엄 조명용 LED패키지 나온다
광효율 탁월…이달말 본격 생산

LG이노텍이 ‘광효율ㆍ품질ㆍ가격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조명용 LED 패키지를 양산한다.

LG이노텍은 18일 “광효율이 220루멘퍼와트(lm/W)에 이르고 품질 신뢰성과 가격 경쟁력 모두 획기적으로 높인 ‘어드밴스드 플립칩(Advanced Flip Chip) LED 패키지’를 이달 말 본격 양산한다”고 밝혔다. 6000시간의 강도 높은 품질 테스트 등 개발에만 총 2년을 투입해 완성한 혁신 제품이다. 이 제품은 같은 전력을 공급해도 더 밝은 빛을 내고, 고온에서도 성능 저하가 없으며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이노텍이 이달 말 양산하는 ‘어드밴스드 플립칩 LED 패키지’ [제공=LG이노텍]

플립칩 LED 패키지는 칩의 전극을 연결선 없이 PCB 기판 위에 곧바로 부착한 광원이다. 단선 불량 없고 방열이 뛰어나지만 기술 한계로 인해 고효율 조명 시장에서 요구하는 광효율 220lm/W를 구현하지 못했다. 3년 전부터 주목받았지만 조명 시장에 확산되지 못한 이유다.

LG이노텍은 새로운 구조 설계와 첨단 반도체 실장 기술을 적용해 플립칩 LED 패키지의 광효율을 220lm/W까지 끌어 올렸다. 조명업체들은 에너지관리공단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에 적합한 벌브, 튜브, 평판 조명 등 완제품을 만들 수 있다. 천예선 기자/cheon@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