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남산업재단,중기 지원 설명회 개최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 장병화)은 16일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킨스타워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2018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재단이 올해 실시할 다양한 지원사업이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에 실질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설명회는 재단 부서별 지원사업을 비롯해 유관기관별 지원사업의 순서로 진행됐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한국국제협력단, 기술보증기금, 전자부품연구원, 한국무역협회, KOTRA 등 18개 기관이 참여하여 각 기관의 수출 및 특허, 자금지원, 기술지원 등 기관별 주요 사업을 소개했다. 


이번 설명회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산업 혁명과 관련된 지원 시책들을 중심으로 지원사업들이 소개되어 기업들이 4차산업 혁명을 준비 할 수 있도록 했다. 성남시도 현장 중심 기업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재단은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지원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설명회 개최 시기를 지난해와 비교해 한 달 정도 앞당겨 열었다. 재단 외에도 많은 중소기업이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유관기관의 참여를 지난해 7개에서 18개로 대폭 확대했다.

이날 설명회는 사전 온라인 등록과 현장 등록으로 진행됐다. 성남시 중소 벤처기업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장병화 대표는 “상상 속의 기술이 빠르게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 기업이 이런 변화에 대응하지 못할 경우 도태될 우려가 크다”며 “4차산업혁명 기술 환경 속에서 기업 스스로 새로운 시장을 볼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