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디게임 오락실', 2018 플레이엑스포 현장 진행 예고
 

   

(주)킨텍스(이하 킨텍스)와 인디게임 개발자 쉼터(이하 인디터)는 킨텍스가 주관하는 '2018 플레이엑스포' 내 인디게임 육성 및 진흥을 위한 '인디게임 오락실'을 진행 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공동 주관하는 '플레이엑스포(PlayX4)'는 게임 산업 활성화와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차세대 융ㆍ복합 게임쇼로, 오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인디게임 오락실'은 플레이엑스포 내 인디게임관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다양한 인디게임을 시연하고 인디게임 대회 등을 통해 현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직접 인디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인디터 관계자는 "인디게임 오락실을 통해 인디 게임만이 느낄 수 있는 재미과 신선함을 행사 참여자들과 나누는 것이 목표"라며, "인디게임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게임을 플레이엑스포 행사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방식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인디게임 공모전'은 인디터와 한국인디게임협회에서 진행하는 인디게임 전용 공모전으로 수상작은 인디게임 오락실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플레이엑스포에서 최초 공개되는 인디게임 기대작 부문과 과거 출시 이력이 있는 게임을 보완하여 재기의 기회를 노릴 수 있는 심폐소생 인디게임 부문, 인디게임 오락실에서 진행 예정인 e스포츠 대회 부문 등 각 부문별로 나누어 공모전 참가가 가능하다.
인디게임 공모전은 인디터와 한국 인디게임협회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1월 참가 접수를 시작으로 4월 수상작 발표, 5월 플레이엑스포 시연 순으로 진행 된다. 수상작은 플레이엑스포 공개 이후 인디터와 한국인디게임협회를 통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지원이 가능하며, 글로벌 퍼블리싱 및 차기작 개발에 대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인디터 운영진 조훈 대표는 "인디게임 공모전을 통해 숨겨진 보석 같은 게임을 발굴하여 보다 다양한 재미를 공유하는 것이 인디게임 공모전의 목표"라며, "창의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의 접수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한편, 플레이엑스포와 인디게임 오락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플레이엑스포 홈페이지 또는 인디터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이슈팀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