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IPO 돋보기] ‘클린룸 제어시스템’시스웍, 코스닥 ‘노크’
클린룸 제어 시스템을 만드는 시스웍이 코스닥 시장 문을 두드린다.

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시스웍의 공모희망가 수준은 3300~3900원으로 총 공모금액은 147억~174억원 규모다. 오는 8~11일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 후 14~15일까지 청약을 받는다. 12월 말 코스닥시장에 상장될 예정으로 대표 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다.

이 회사의 주력 제품은 클린룸 제어 시스템, 브러시리스디씨(BLDC)모터, 공조제어기 등이다. 클린룸 제어시스템은 반도체ㆍ디스플레이와 같은 생산공정에 필수 요소인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감시ㆍ모니터링 시스템이다.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약 등의 산업에서 작업환경 청정도가 수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공간이다.

BLDC모터도 시스웍이 내세우는 제품이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 생산공장에 필요한 공조시스템에 탑재돼 클린룸 내 청정도를 유지한다. 천장과 내부에 설치되는데, 일반 DC모터의 단점인 브러시(모터 회전자 내 전원공급 장치, 쉬운 마모로 인해 모터수명 단축)를 제거해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전력 효율성을 높였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시스웍의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각각 56%, 118% 늘어난 243억원, 59억원이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 259억원, 영업이익 57억원을 달성해 이미 지난해 매출 규모를 뛰어넘었다.

향후 시스웍은 BLDC 모터를 가전제품과 산업용기계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글로벌 BLDC 모터 시장 규모는 62조원으로 가전제품과 산업용기계가 4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회사는 BLDC 정밀모터와 전동식 너트런너를 신규 사업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BLDC 정밀모터는 내년 상반기 상업화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시스웍은 중국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사에 납품하면서 중국 클린룸 제어기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 “향후 중국 대규모 디스플레이 제조업체의 설비투자 계획이 발표되면 시스웍의 해외 수출 규모는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는 관계자는 “성도이엔지, 세보엠이씨, 한양이엔지, 에스씨디, 에스피지 등을 비교 기업으로 선정해 공모가를 산정했다”며 “평균 주가수익비율(PER) 11배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국내 클린룸 시장규모 또한 높은 성장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어 시스웍의 사업 전망도 밝다”고 덧붙였다.

김지헌 기자/ra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