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 ‘mom편한 놀이터’ 2호점 오픈
-1호점에 이어 2호점 오픈
-누구나 차별 없이 놀 수 있는
-친환경ㆍ안심ㆍ비정형 창의 놀이터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롯데는 서울시 구로구 구로3동 꿈마을어린이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2호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는 2013년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사회공헌 브랜드 ‘mom편한’을 론칭했다. ‘mom편한 놀이터’는 전국 곳곳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놀이터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8월 부산시 동래구에 1호점을 오픈 한 이후 두 번째다. 롯데는 아동복지시설 및 지역사회 공공 놀이터를 매년 5개소 이상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서울시 구로구 구로3동 꿈마을어린이공원에 오픈한 ‘mom편한 놀이터’ 2호점. [사진제공=롯데]

‘mom편한 놀이터’의 세가지 콘셉트는 친환경ㆍ안심ㆍ비정형 창의 놀이터다. 이번에 오픈한 2호점에는 ‘장애-비장애 어린이 통합놀이터’라는 콘셉트를 더했다. 놀이터가 지어진 구로3동 꿈마을어린이공원 인근에는 장애아동 어린이집이 있다. 이 공원은 아이들의 유일한 놀이공간이다.

롯데는 누구나 차별 없이 함께 놀 수 있는 놀이터로 2호점을 계획했다. 특히 장애아동 어린이집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휠체어도 올라갈 수 있는 낮은 경사로의 미끄럼틀, 핸드레일을 잡고 바닥의 패턴을 따라 걸을 수 있는 보행놀이길, 아이들의 인지발달을 위한 바닥포장 등을 설치했다.

황각규 롯데지주 사장은 “맘편한 놀이터 2호점은 지역 내 이용 아동들의 특성을 반영한 통합놀이터 개념으로 만들어져 차별 없는 공간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롯데는 맘편한 브랜드를 통해 엄마들이 마음 편히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실장 등이 참석했다.

dod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