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단지, 브랜드, 인프라 모두 갖춘 포항 '두호 SK VIEW 푸르지오'
잔여세대 선착순 동, 호 지정 분양 중… 상담객 전원 선물 증정 및 ‘가을 여행 지원’ 경품 추첨


고강도 규제에도 불구하고 1000가구 이상 대단지 아파트가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일반적으로 1000가구 이상의 규모의 아파트를 대단지라고 말한다. 법적으로 세대 수가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1000가구를 기준으로 각종 법안들이 적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 대단지 아파트의 경우 시공 단계부터 엄격한 과정을 거쳐 진행돼 소규모 단지에 비해 입지, 생활인프라, 교통 면에서 더욱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대단지 아파트는 대지면적 자체가 넓어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 등이 잘 갖춰진다. 특히 1000가구 이상 아파트는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발 부지의 5% 또는 가구당 3㎡ 이상을 공원이나 녹지로 조성해야 하는 만큼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구 수가 많은 만큼 관리비 절감 효과는 물론 입주 후 단지 안팎으로 교통망이나 생활 인프라가 빠르게 형성돼 매매가 상승 가능성도 높다.

이러한 가운데 지방에서 찾아보기 힘든 대단지 아파트 두호 SK VIEW 푸르지오가 잔여세대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포항시 북구 두호동 1022, 1058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 동, 전용 74~84㎡로 구성된다.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총 1321가구의 규모를 바탕으로 우수한 조경환경, 커뮤니티시설 등 대단지 아파트의 장점을 모두 갖췄다. 특히, 포항에서 처음 선보이는 SK건설과 대우건설의 컨소시엄 아파트로 향후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견본주택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돼 빠른 잔여분 소진이 예상된다. 상담고객 전원 선물 증정을 비롯해 ‘가을 여행지원’ 경품 행사를 진행 중인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9월 17일(일) 오후 3시 견본주택에서 경품추첨을 진행한다. 겸품으로는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클래시돔 캠핑용품, 캐리어 등이 제공된다.

포항 두호주공1차 아파트의 재건축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포항의 핵심 입지에 위치한 만큼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CGV, 시립미술관, 죽도시장 등이 위치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두호동은 포항의 전통적인 명문학군으로 단지 바로 앞에 두호남부초가 있으며, 포항고, 포항여중, 포항여고 등이 위치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새천년대로, 포항 IC 등의 도로 환경을 갖췄으며 포항시외버스터미널, 포항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깝다. 또한 KTX포항역을 통한 전국 광역 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포항에서 흔치 않은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선착순 분양에도 일대 수요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또한, 내방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경품 이벤트도 진행돼 행사 기간 많은 수요자들이 견본주택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중도금 무이자(분양가 60%) 혜택이 제공되며, 입주 예정일은 2020년 1월이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죽도동 618-11번지(구 웨딩캐슬예식장 맞은편)에 위치한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