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가시장도 대형사 브랜드 상가 ‘열풍’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 투자문의 잇따라

대형건설사에서 시공한 브랜드 상가가 ‘열풍’이다.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인지도와 상품설계 등이 인기를 끌어 분양하는 상가마다 조기완판을 잇따르는 것은 물론 입주 전부터 수 천만원의 프리미엄이 붙어 분양권 거래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다.

올해 대형건설사에서 분양한 상가가 인기를 끌었었다. 실제로 현대엔지니어링이 6월에 서울 강동구 암사동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암사’ 상업시설의 경우 전실이 계약 진행 후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100% 분양 완료됐다. 또한 3월에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수원시 권선구에서 선보인 ‘수원 아이파크시티 5차 상업시설’도 청약 당시 최고 551대 1를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을 이뤘다.

이처럼 대형사 브랜드 상가가 열풍을 보이는데는 이미 구축된 브랜드 인지로 우수한 상품설계는 물론, 안전한 자금안정성으로 투자 리스크에 대한 우려가 낮기 때문이다. 또한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도 마련해 적용하기도 한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는 “부동산 규제 및 금리동결로 저금리 추세가 연장되면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가 투자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다”라며 “대형건설사는 회사 규모가 크고 자금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분양부터 준공까지 안심할 수 있고, 건설사만의 상품 설계 노하우까지 적용돼 투자를 생각한다면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세종시 소담동 3-3생활권 H3∙H4블록에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에도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상업시설 단지는 지상 1~2층, 총 256실(H3블록 124실, H4블록 132실) 점포로 이뤄져 있으며, 지상최고 48층 높이의 랜드마크로 주목 받고 있는 주상복합단지 내에 위치한다.

국내 대표 건설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는 상가로 특화 설계가 돋보인다. 이 상가는 유럽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특화설계를 도입해 집객효과를 극대화했다. 우선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은 최근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리트형으로 여기에 유럽풍의 테라스 폴리형상가로 차별화된 설계와 공간구성을 갖췄다. 또한 인근으로 이국적인 거리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물빛가로(예정)가 조성될 예정이다.
 
더불어 모든 상가에 가시성을 극대화한 4면 개방형 코너 설계를 적용해 접근성과 개방감을 높였으며 다양한 스토리가 적용된 MD구성을 선보였다. 아울러 대한민국 대표 건설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상업시설인 만큼 브랜드 인지도가 높고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은 교통여건도 좋다. 단지의 앞쪽으로 세종시 핵심 교통수단인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이 계획돼 있어 이를 통해 세종시 전역을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세종~대덕테크노밸리 연결도로, 세종~유성연결도로가 있어 세종시와 더불어 대전업무지역 일대까지 광역적인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또, 상업시설 인근에 세종 지방법원과 지방검찰청 예정부지가 있어, 법원과 검찰청이 조성되면 대다수의 관련 업체들도 입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종국책연구단지, 한국법제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KDI) 등의 연구시설과 세종시청, 세종시교육청 등 행정업무시설도 가까워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견본주택은 방문 전 사전 예약제로 운영돼 전화로 모바일 상담과 방문예약을 받고 있다.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 견본주택 통합부지 내에 위치하고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