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료계 이모저모] 목동자생한방병원,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外
▶목동자생한방병원,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목동자생한방병원(병원장 정벌)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한방병원 최초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목동자생한방병원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교육부로부터 프로그램 전문가 컨설팅과 진로체험 기관 인증마크 사용 권한을 오는 2020년 6월까지 부여 받게 된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23일 ‘분노조절 그것이 알고싶다’ 공개강좌=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 정신건강의학과는 23일(금) 오전 10시부터 제2별관 5층 일송문화홀에서 ‘분노조절 그것이 알고싶다’ 대국민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2017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안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 주최한다. 아동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 중·고 교사 및 상담교사, 관련기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재능 나눔 방식으로 직접 강의를 진행하고 학부모와 교사의 자율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무료 건강강좌다.

▶연세암병원, 다음달 7일 ‘갑상선암 A~Z까지 말한다’ 강좌=연세암병원(병원장 노성훈)이 다음달 7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지하3층 서암강당에서 환자와 일반인을 위한 갑상선암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갑상선암의 진단에서부터 치료까지 갑상선암의 모든 것에 대해 다룬다. 특히 치료 후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목소리 관리와 흉터 치료, 운동에 대해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건강강좌는 사전 접수 없이 입장 가능하며, 참석자들에게는 갑상선 관련 책자도 제공될 예정이다.

건강의학팀/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