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프리미엄 디저트가 칼로리 덩어리라고?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오늘 당신이 먹었던 고가의 ‘프리미엄 디저트’가 칼로리 덩어리였다면?

최근 경기불황에도 사람들의 지갑을 열게 하는 산업이 하나 있다. 바로 ‘입 안의 작은 사치’라고 까지 불리는 ‘프리미엄 디저트’다. 최근 프리미엄 디저트 열풍을 타고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치즈케이크 팩토리(Cheesecake Factory)가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런데 이 고가의 프리미엄 디저트가 가격만큼이나 칼로리가 높다면 배신감이 들 것이다.

최근 미국 공공이익과학센터(CSPI: Center for Science in the Public Interest)가 미국내 최악의 식단을 선정 발표 했다.

‘최악의 식단’으로 치즈케이크 팩토리(Cheesecake Factory)의 브런치, 파스타, 치즈케이크가 뽑혔다.


미국 공공이익과학센터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내 수많은 프랜차이즈 레스토랑들이 고칼로리뿐만 아니라 높은 포화지방, 소금, 설탕 함유량을 가진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영광(?)의 레스토랑은 치즈케이크 팩토리로 밝혀졌다.

미국내 150여개 체인점을 보유한 치즈케이크 팩토리는 올해 가장 건강에 좋지 않은 식단을 뽑는 ‘익스트림 식품상(Xtreme Eating Awards)‘ 9개 메뉴중 3개 메뉴가 수상을 했으며 2007년부터 올해까지 꾸준히 수상하는 불명예를 얻었다.

CSPI의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몇 년 전부터 꾸준히 익스트림 식품상을 발표하며 레스토랑 메뉴를 개선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여전히 2,800칼로리의 브런치, 2400칼로리의 파스타, 1500 칼로리의 치즈케이크 등을 변함없이 판매되고 있다”고 말했다.


2,800 칼로리는 7시간 동안 수영을 해야 소진되는 칼로리이며 2,400 칼로리는 5시간동안 조깅, 1,500칼로리는 4시간 반동안 에어로빅을 해야 소진되는 엄청난 칼로리이다.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백악관에서 새로운 메뉴 라벨 법안을 발표와 다양한 식품관련 법안에 변화를 추진중인 만큼 레스토랑 메뉴의 칼로리 정책에 변화가 생길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미국 영양정책 및 지원센터에서 정의한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 섭취량은 26~45세 기준 남성은 약 2,600칼로리, 26세~50세 기준 여성은 약 2,000칼로리이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