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산업개발, 녹색기술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헤럴드경제 = 윤현종 기자] 현대산업개발은 협력사 및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확대와 친환경 녹색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13 녹색기술 경진대회’ 시상식을 19일 오후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타워 1층 포니정홀에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첫 번째로 개최된 녹색기술 경진대회에서는 신기술ㆍ신공법 개발, 품질 개선사례 등 현장 적용이 가능한 ‘녹색기술’ 부문과 에너지 절약에 대한 혁신 아이디어의 발굴을 위한 ‘녹색실천’ 부문으로 나누어 평가했다. 1개월간 이어진 공모기간 동안 건축, 토목, 전력, 자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49건의 기술이 접수됐으며, 이 가운데 친환경성, 품질향상 및 품질개선도, 창의성 및 독창성, 원가절감(수익성) 기여도, 실제 현장 적용성 여부 등의 기준에 따른 2차례의 심층평가를 거쳐 최종 16건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대산업개발 박창민 사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건물 에너지 효율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상용화함으로써 지구온난화를 방지하는 한편, 장기간 불황을 겪고 있는 건설 분야에도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녹색기술 경진대회가 현대산업개발과 협력회사들이 한마음으로 성장할 수 있는 상생협력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factis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