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외교협회 후원, ‘외교관을 꿈꾸는 청소년’ 프로그램 개최

초∙중등 영어전문 교육기업 아발론교육(대표 김대용)이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과 공동 주최 하에 한국외교협회와 한국국제교류재단의 후원으로 내년 1월 2회에 걸쳐 글로벌인재양성 프로그램 ‘외교관을 꿈꾸는 청소년’을 개최한다.


캠프는 9박 10일간의 일정을 통해 글로벌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영어학습은 물론 외교, 통상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교육과 리더십 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커리큘럼이 제공된다.


아발론교육에서는 반기문, 오바마, 스티브 잡스, 나승연 등 국내외 저명인사 대회연설 벤치마킹과 글로벌리더십을 주제로 영어토론과 스피치, 프레젠테이션 수업을 실시한다. 학생들은 대회에만 참가하는 것이 아니라 본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토론과 스피치, 프레젠테이션을 제대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의사소통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전•현직 외교통상 분야의 공관장 초청 강연회와 외교사료관 방문 견학을 통해 외교 분야에 대한 조언과 우리 외교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습득하지 못하는 리더십과 인간관계 등 자기주도적인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데일 카네기 리더십 코스 등을 통해 효과적인 자기주도형 학습법을 지도하게 된다. 매일 일과 수업 시작 전 실용영어 말하기 집중 훈련을 통해 습관적으로 가지고 있던 발음과 억양, 표현 등의 오류도 교정한다.


외교관을 꿈꾸는 청소년은 한국외교협회장상과 한국국제교류재단상 등 공신력 있는 기관의 다양한 상의 수여도 단순히 개별적인 영어실력만이 아니라 팀 별 팀워크 및 대회준비 과정, 캠프 프로그램 참여도 등의 전반적인 사항의 종합평가로 시상하게 된다. 외교통상부 산하 기관인 한국국제교류재단이 수여하는 한국국제교류재단상은 생활기록부 교외상으로 기재되며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등으로 작성할 수 있어 고입 및 대입 활용 가능하다.


‘외교관을 꿈꾸는 청소년’ 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운영본부 홈페이지(www.avalonglob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