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양산신도시 핵심입지 3단계 개발, 최대 수혜지 반도유보라 4차

최근 LH 경남지역본부는 양산물금택지지구 내 단독주택용지 분양결과 단독주택 용지 128필지에 대해 최고경쟁률 2136대1, 평균 142.42대 1를 보이며, 전량 판매해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양산물금신도시는 부산 도시철도 2호선이 운행 중이고 부산대학교병원, 농수산물유통센터, 이마트 등 각종 편익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부산대학교 제2캠퍼스 건립이 진행 중에 있어 교육․문화적 측면뿐만 아니라 부산지역의 생활권이기 때문에 발전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 중에서도 가장 핵심 입지인 양산신도시 3단계 지역은 그 동안 입지여건은 뛰어나면서도 상대적으로 1,2단계에 비하여 개발이 더뎌왔으나 최근 개발이 본격화되며 눈길이 쏠리고 있다. 




도시의 핵심기능이 총 집결되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우수한 주거여건을 갖춘 3단계지역은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와 부산대학병원을 비롯해 산악협동단지, 실버산업연구단지 등이 함께 지어져 산(産)․학(學)․연(硏) 클러스트를 이루어 양산신도시가 단순한 베드타운이 아닌 생산과 소비가 함께 이뤄지는 명실상부한 자족신도시로 발전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단독주택용지가 거의 다 팔린데다 상업시설도 최근 (대형마트 부지가) 유통상업시설(마트) 부지가 팔리는 등 인기가 높다.


최근 이 지역에서 분양한 반도건설 양산신도시 반도유보라 4차는 물금택지지구 3단계 중 가장 노른자위 지역인 46블록에 위치하여 지하2층, 지상 최고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95㎡로 1,210세대 규모로 구성되어 있다.‘청약지역 도단위 확대’시행의 첫 수혜단지답게, 순위 내 청약마감 되었고 초기 계약률도 높게 형성되어 양산신도시 분양 불패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반도건설 양산 반도유보라4차 분양가는 3.3㎡당 평균 725만원(최저 680만원대~)이며 초기 금융비용을 최소화 하기위해 계약금(계약시) 9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를 적용하였다.


명품아파트의 컨셉에 맞춘 단지특화도 눈에 뛴다. 전 세대 4베이~4.5베이 4Room 혁신설계, 양산시 최초의 영어교육법인 YBM과 연계한 단지 내 영어마을이 조성되고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3개 면적의 중앙광장을 갖추는 등 화려하며 실속 있는 아파트 시설을 자랑한다. 

양산신도시 최초 20cm 더 넓은 지하주차공간, 단지 내 모든 시설을 카드 한 장으로 누릴 수 있는 1pass 스마트키 시스템, 조명등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에너지 절감효과가 높은 인공지능 LED주차장까지 주거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현재 사전예약자 및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일부잔여세대를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 진행 중이며 모델하우스는 남양산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 : 1599-2800)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