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건설, 방배 롯데캐슬 분양...지하철 4,7호선 더블역세권, 강남 8학군으로 관심 높아
서울 방배동에서 3년만에 첫 아파트 분양이 실시된다.

롯데건설은 서초구 방배동 427-1번지 일대의 단독주택을 재건축한 ‘방배 롯데캐슬’<투시도>을 2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강남 학군과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투기과열지구 해제로 인한 수혜도 받을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방배 2-6구역 단독주택을 재건축한 방배 롯데캐슬은 지하3층, 지상 10~18층, 11개동으로 이뤄져 있으며 총 744가구 중 367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주택형별로는 전용면적 기준 59㎡ 164가구(일반분양 100가구), 84㎡ 329가구(일반분양 223가구), 121㎡ 103가구(일반분양 21가구), 147㎡ 118가구(일반분양 3가구), 216㎡ 30가구(일반분양 20가구)다.

특히 서울 방배동에서 3년 만에 이뤄지는 신규 분양인데다 일반분양물량 중 약 88%가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희소가치가 높다.

▶ 지하철 4,7호선 더블역세권, 강남 8학군으로 관심 높아=방배 롯데캐슬은 지하철 4ㆍ7호선 환승역인 이수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동작대로, 서초대로, 남부순환로, 올림픽대로 등 도로 접근성도 뛰어나 서울 각지 및 수도권 외곽지역으로의 이동도 쉽다. 또한 정보사 부지 이전 후 2013년 착공 예정인 장재 터널이 개통될 경우 기존에 남부순환로를 우회할 필요없이 강남역 사거리까지 직통으로 연결돼 교통이 한층 편리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방배초, 이수중, 반포중, 서울고, 서문여고, 세화중ㆍ고, 서초고 등의 우수한 강남 8학군의 교육환경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는 서리풀 근린공원, 새우촌 공원 등 주변 공원시설과 녹지도 풍부하다. 예술의 전당, 국립국악원, 한가람미술관 등이 자리잡고 있어 고품격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서초구는 정보사 이전부지에 공원, 미술관, 박물관, 공연장 등을 유치해 복합 문화 클러스터로 조성할 계획을 협의 중이다. 또한 예술의 전당 주변을 문화예술 특구로 지정해 문화예술 자원 보존 및 육성을 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방배동 카페테마거리를 조성할 계획도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재건축을 추진중인 곳이 7군데나 있어 6,000~7,000가구에 이르는 대규모 개발이 이뤄지면 주거환경도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한편, 단지 내 조경도 뛰어나다. 한국의 명산을 옮겨 놓은 듯한 산수정원, 빛과 음악을 연출하는 미디어폴 등을 비롯한 각종 테마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단지 중앙에 마련된 대규모 복합커뮤니티센터에는 GX실과 상담실을 갖춘 피트니스클럽, 스크린골프와 퍼팅시설을 갖춘 실내 골프 연습장이 마련되어 실외 미니 그린홀과 연계하여 골프연습을 할수 있으며, 일반 아파트에서 보기 드문 스쿼시장까지 들어선다. 또한, 북카페, 남녀 독서실, 그룹스터디를 할 수 있는 멀티실, 손님과 미팅할 수 있는 게스트룸, 취미실을 갖춘 노인정과 연령대별 유아보육을 할 수 있는 특화된 보육시설까지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양재역과 서초 IC 사이의 외교안보연구원 건너편에 있으며 2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13년 10월 예정이며,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1588-0400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