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무협 “FTA 정보 어디서나 조회하세요”
품목별 FTA 특혜관세율, 원산지기준, 협정문 등 FTA활용에 필수적인 정보가 스마트폰을 통해 무역업계에 제공돼 우리 중소기업의 FTA 활용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한국무역협회(회장 사공일)는 무역업계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FTA 관련 정보를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도록 FTA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Smart KITA’에 추가,12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나섰다. ‘Smart KITA’는 애플의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 동시에 등록돼 있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이용자 모두가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Smart KITA에 추가되는 FTA 정보는 ‘FTA관세율ㆍ원산지’와 FTA협정문’ 2가지로 FTA시대에 기업들의 ‘모바일 경영’을 지원하는 FTA 활용 핵심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FTA관세율ㆍ원산지’는 HS 코드를 직접 입력하거나 품목분류 단계별로 조회해 관심 품목의 FTA 특혜관세율을 FTA별로 동시에 비교해 볼 수 있다. 원산지기준, 연도별 관세인하 스케줄 등의 정보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한국무역협회 성영화 FTA활용지원단장은 “이번 FTA정보의 모바일 앱 서비스는 기업들이 FTA 활용에 필요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조회해 비즈니스에 활용하도록 함으로써 우리 기업의 FTA활용도 제고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Smart KITA는 아이폰의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폰의 안드로이드마켓에서 ‘Smart KITA’ 또는 ‘무역협회’, ‘KITA‘로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영상 기자 @yscafezz>
y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