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우정보, 두산인프라코어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대우정보시스템은 ‘두산인프라코어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사업’을 성공리에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월부터 약 7개월에 걸쳐 진행된 이번 사업은 두산인프라코어 인천 공장 내에서 사용되는 에너지의 효율적인 관리와 정부의 저탄소녹색성장기본법 발효에 따른 온실가스/에너지목표관리제 대응체계 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 사업을 통해 ▷실시간 통합 에너지 모니터링 체계 확보 ▷공장 에너지 소모량 데이터 원격검침 ▷에너지 컨설팅을 통한 에너지소비 효율 개선 등이 가능해졌다. 특히 모바일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두산인프라코어 전 사업장내에서 와이파이로 접속하여 에너지 사용량을 언제든지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이번 인천공장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을 1단계 사업으로 삼아 향후 창원, 군산, 안산 공장에도 동일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에너지 사용설비들의 운전관리 시스템 도입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대우정보시스템의 제조사업단 오영수 상무는 “기계 산업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두산인프라코어가 에너지관리 효율화를 통해 한층 더 강한 기업으로 거듭나는데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과 서비스를 통해 든든한 IT파트너의 역할을 충실히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연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