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부, 실패한 중소기업인 재기교육 실시
재기를 준비하고 있는 실패 중소기업인들에게 심리적 안정 및 자신감 회복 등을 통해 재기의 의지를 심어주고, 재도전의 노하우도 알려주는 무상 재기교육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지난 8월 3일 중기청의 재단법인 인가를 취득한 재기중소기업개발원은 18일~29일까지 재기를 원하는 실패 중소기업 경영인 2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오는 11월 7일~12월 3일까지 4주간 죽도연수원(경남 통영 소재)에서 합숙으로 진행하며 교육ㆍ숙식비는 전액 무료다.

재단 관계자는 교육내용을 심리치료를 위한 “자기성찰과 생각의 전환”,도전의식 촉발과 재기 노하우 전수를 위한 재기에 성공한 기업인들의 체험담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자연환경이 수려한 죽도에 소재한 연수원에서 실시함으로써 교육효과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재)재기중소기업개발원에서는 이번 교육에 참여해 강의, 컨설팅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종교인, 심리상담사, 재창업 성공기업인 등)도 동시에 모집한다.

(재)재기중소기업개발원은 이번 시범교육의 성과를 토대로 교육과정의 개선․확대를 통해 민간 주도의 모범적인 재기교육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실패 중소기업 경영자 또는 관련 전문가는 (재)재기중소기업개발원(051-316-4050)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jaegi.org)를 참조하면 된다.

<대전=이권형 기자/@sksrjqnrnl>kwon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