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드로이드 손목시계 나온다…‘아이팟나노’ 쌍둥이?
구글이 애플의 ‘아이팟 나노’와 흡사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의 손목시계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독일의 블루스카이사가 제조한 ‘아임왓치(I’m Watch)‘는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의 터치스크린에 손목시계용 밴드가 달린 제품이다.

‘아임왓치’는 사용자의 휴대전화와 연동돼 이메일이 오거나, 페이스북·트위터 등에 새 글이 올라왔을 때 즉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물론 이 작은 화면에서도 손가락으로 터치나 드래그, 화면을 집어서 늘리는 등의 조작이 가능하다.

특히 ‘아임왓치’는 아이폰4를 비롯해 안드로이드폰, 블랙베리, 윈도우폰 등 운영체제와 관계없이 대부분의 기기와 호환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제조사 측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단말기가 아이폰 등 iOS 기반 기기와 호환되는 경우는 없다고 강조했다.

‘아임왓치’의 자세한 제품 사양은 다음과 같다. 스크린은 아이팟나노와 동일하게 1.54인치 컬러 TFT 디스플레이(해상도 240*240)를 채용했고, 내장 마이크로폰과 헤드폰 잭, 블루투스 2.1, MX233 CPU, 64MB 램, 4GB 플래시 메모리 등을 지원한다. 



누리꾼들은 “아이팟나노랑 정말 닮았네요.” “가격만 좀더 저렴하면 살 의향도 있는데.. 거의 태블릿에 맞먹는 수준이네요.” “아이폰과 호환이 된다니 구입하고 싶네요”라고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아임왓치‘는 현재 예약 주문을 받고 있다. 블랙, 화이트, 핑크, 그린 등 7가지 색상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 입맛에 맞게 고(高) 사양으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