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집 비우는 휴가철, 스마트폰 앱이 안전지킴이?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며칠 간 비워둬야 하는 집 걱정부터 앞선다.  이 때 휴가철 집을 비우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보안 전문 기업 ADT캡스가 출시한 ‘세이프 썸머(Safe Summer with ADT CAPS)’ 앱은 우리 집 안전지수를 체크해볼 수 있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앱)이다. 빈 집의 안전지수를 체크해볼 수 있는 ‘한여름 휴가철 빈 집의 재구성’과 증강현실을 이용한 도둑잡기 게임인 ‘금고를 지켜라!’로 구성됐다.

휴가철 집을 떠나기 전 가장 유용하게 쓰일 ‘안전지수 체크 기능은 집을 비우기 전 가장 철저한 점검이 필요한 곳, 귀중품 보관법, 외출 시 조명 점등 여부 등 실생활에서 꼭 짚고 가야 할 10가지 체크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공되는 ‘출동! ADT캡스, 금고를 지켜라’ 게임은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는 도둑을 쫓아내고 동전을 모아 포인트를 쌓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주간 랭킹에 따라 경품이 증정된다.

이 앱을 통해 휴가철 빈집털이 범죄를 예방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랭킹이 집계되는 게임으로 이용의 재미를 더했다.

ADT캡스는 안전지수 테스트와 게임에 참여하는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최신형 3D TV, 아이패드2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앱을 통해 무료 서비스 가입 상담 신청을 하는 400명에게는 던킨도넛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오는 30일 ADT캡스 공식 홈페이지(www.adtcap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