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무도’가요제 vs ‘나가수’...‘음원 배틀 승자는?...‘무도 음원 상위권 싹쓸이
온라인 음원 차트에서 ‘무한도전’ 가요제가 ‘나는 가수다’ 경연을 제쳤다.
지난 2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의 ‘서해안고속도로가요제’〈사진〉 특집 본 무대에서는 무한도전 멤버와 뮤지션들로 구성된 7개팀이 행담도휴게소에 마련된 무대에서 공연을 펼쳤고, 7개팀 모두가 대상을 받으며 막을 내렸다.
이날 방송 후 벅스, 멜론 등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는 GG(박명수ㆍ지드래곤)의 ‘바람났어’를 비롯해 처진달팽이(유재석ㆍ이적)의 ‘압구정 날라리’, 바닷길(길ㆍ바다)의 ‘나만 부를 수 있는 노래’, 파리돼지앵(정형돈ㆍ정재형)의 ‘순정마초’ 등이 상위권을 휩쓸었다.
반면 경연 직후 매번 온라인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던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는 ‘무도’ 가요제 출전곡들에 밀리며 맥을 못 추고 있다.
4일 현재 벅스에선 1~5위는 ‘무도’ 가요제 곡들이 랭크돼 있지만 ‘나가수’에선 박정현의 ‘겨울비’와 YB의 ‘빙글빙글’만이 6위와 7위에 올라 있다.
멜론에서도 ‘무도’ 곡들의 선전 양상은 비슷하지만, ‘나가수’ 곡들은 10위권에 한 곡도 진입하지 못하고 있다.
한편 MBC ‘무한도전’의 지난 2일 방송은 서해안고속도로가요제 특집에 힘입어 시청률 18.5%(AGB닐슨미디어리서치,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지난주보다 1.1%포인트 상승했다. 수도권 기준으로는 21.0%를 기록했다.
박동미 기자/pd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