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안철수연구소, 웹서비스 보안 모니터링 솔루션 출시
안철수연구소는 26일 신개념 웹서비스 보안 모니터링 솔루션 ‘사이트케어 엔터프라이즈’(AhnLab SiteCare Enterprise)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업과 기관 웹사이트의 해킹 및 악성코드 유포, 주민번호 같은 개인 정보의 노출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유사시 빠르게 조치하도록 경고한다. 안철수연구소 자체 조사에 따르면 코리안클릭 기준 상위 300개 웹사이트 중 57%에서 악성코드 유포, 악성 스크립트 공격이 발견됐다.

또 행정안전부 ‘2009 국가정보화에 관한 연차보고서’에 따르면 정부 및 지자체 운영 웹사이트 1600여개 중 악성코드 유포 경유지 악용 사례가 984건, 웹사이트 변조 228건 등으로 집계됐다. 교육과학기술부 조사에서도 교육기관 웹사이트에서 개인정보가 노출된 건수는 2만3044건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이트케어 엔터프라이즈’는 자체 개발 엔진과 실사용자로부터 수집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DB)로 웹 위협 요소 모니터링 효과를 극대화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별도의 분석 인력이나 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보안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업 내 서버에 설치하지 않고 외부에서 웹 콘텐츠를 스캔하므로 서버에 직간접적인 부하를 주지 않아 네트워크 트래픽 비용 절감도 가능하다.

<최정호 기자@blankpress>최정호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