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코리아본뱅크, 미국 정형학회 최우수 논문 수상
코리아본뱅크(049180)는 연세대 정형외과 이환모 교수팀, 연세사랑병원 김호중 소장팀과 공동으로 진행한 척추환자의 치료법에 대한 연구결과가 최근 미국 정형외과학회(Pre-ORS)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19회째 맞은 이번 학회는 매년 ORS 학회 전날에 열리는 학회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바이오 공학 분야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세계적 권위의 정형외과학회다.

공동연구팀은 이번 연구에서 척추질환과 후관절 정렬의 연관성을 규명하는 데 성공했다. 이러한 후관절 정렬 상태는 척추 유합술 후에도 인접 부위의 생역학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이용하여 밝혀내 참석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발표자로 나선 코리아본뱅크 생체재료의공학연구소의 강경탁 선임연구원은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에서는 다양한 척추질환과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연관성연구는 있었지만, 척추질환과 후관절(facet Joints)과의 연관성을 연구한 결과는 거의 없었다고 설명했다.

코리아본뱅크는 연세대학교 정형외과와 연세사랑병원 공동 연구팀과의 이번 연구결과를 퇴행성 척추 관절 환자들의 수술적 치료 방법 개발의 기초자료로써 활용해 나갈 예정이며, 특히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구조해석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환자에게 유용한 최소침습기법에 활용될 의료기기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본뱅크는 기존 정형용 임플란트, 바이오시밀러 사업 외에도 신성장 동력의 일환으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시뮬레이션에 따른 구조해석 연구와 정형외과 수술 네비게이션 장비 개발 등 새로운 연구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박도제 기자 @bullmoth>
pdj2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