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케이엔디티, 연속식 결정화 장비 해외 첫 수출
종합기술검사 전문기업인 케이엔디티앤아이(046120)는 신사업부문중 하나인 환경사업본부의 연속식 결정화장비를 일본에 첫 수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케이엔디티는 “최근 일본의 3대 화학회사인 일본화학공업(Nippon Chemical Industries)에 연속식 결정화장비 1세트를 5만5000달러에 공식 납품하게 됐다”고 말했다.

회사 관계자는 “수량 및 금액은 상대적으로 크진 않지만 첫 해외 수출 및 마케팅 가시화차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오래전부터 양사간에 추진하던 조인트 벤처 설립 및 일본ㆍ미국내 제약시장 진입이 본격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케이엔디티는 최근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KETEP)으로부터 ‘2011년 기술사업화 우수기술 30선’에 선정됐다.

또 지난해 10월 지식경제부로부터 에너지효율 자원분야 ‘2010 그린에너지상’에서 수상작 중 5가지 기술에 선정돼 지난 17~19일까지 아랍에미리트의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세계 미래 에너지 회의(World Future Energy Summit 2011)’ 에 연속식 결정화 반응기를 전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에너지관련 규모가 가장 큰 국제행사”라며 “세계각국 정부, 산업, 학계인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케이엔디티는 2006년부터 에너지관리공단 주관 국책과제(에너지효율 관련)를 수행하면서 개발해 온 연속식 결정화 장비에 대해 2009년 초 상용화를 완료하고 국내외 대학/대기업을 대상으로 활발히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점차적으로 그 결과가 가시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태경 기자 @lee38483>



unip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