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삼본정밀전자, 성장세 가속화 기대…저평가
유화증권은 20일 삼본정밀전자(111870)에 대해 올해 외형성장과 수익성 향상이 기대된다며 현 주가는 저평가 상태인 것으로 분석했다.

최성환 유화증권 연구원은 “JVC향 음향기기 매출 증가와 더불어 LG전자향 키패드 매출이 급성장 할 것”이라며 “올해 예상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4.6배로 매력적인 수준”이라고 밝혔다.

삼본정밀전자는 이어폰, 헤드폰 등 음향기기 및 휴대폰용 키패드를 생산한다. 주요제품인 이어폰과 키패드가 성장성이 정체된 사양산업이라는 시각과 달리 삼본정밀전자는 영업이익률이 20%선을 유지하고 있다.

최 연구원은 “주요 매출처인 일본 JVC 내의 점유율도 확대중이며 올 하반기에는 LG전자로의 번들시장 진입이 기대되기 때문에 삼본정밀전자의 음향사업 성장성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금성 자산이 500억원 규모에 달해 신사업 진출을 통한 사업 다각화도 기대되고 있다.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추정치는 각각 190억원, 29억원이다. 고객사의 재고자산 정리에 따른 계절적인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다소 감소했다.

올해 예상 실적으로는 매출액 1000억원, 영업이익 190억원을 제시했다. 전년 대비 각각 22.0%, +15.2% 증가한 수치다.

<안상미 기자 @hugahn>
hu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