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정상제이엘에스, 확장 순조롭게 진행 중” 현대證
현대증권은 19일 정상제이엘에스(040420)에 대해 현재 다양한 사업을 통해 변화하는 시장에 준비 중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000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김미송 연구원은 “동사의 직영분원과 프랜차이즈 확장은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면서 “올해 시장 환경에 맞춰 안정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초등학생 대상의 체스 온라인 강의는 적은 비용으로 추가 수강이 가능해 수강률이 90% 수준에 육박한다”면서 “지난해 12월 중학생 대상의 에이스 온라인 강의도 기존 30%에서 100% 수강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온라인 강의 추가 매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재 정상제이엘에스의 매출은 오프라인 영어학원 65%, 보습학원 3%, 온라인 12%, 교제 10%, 프랜차이즈 매출 6%, 기타 4%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정상제이엘에스가 스토리북 자체 출판화, 태블릿 PC 전환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것과 관련 김 연구원은 “지난해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 기업캠프와 초등생 대상의 체스데이캠프 반응이 좋았다”면서 “향후 이처럼 다양한 사업을 통한 매출원 확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상제이엘에스의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3%, 28% 성장한 924억원, 190억원으로 예상된다. 예상 매출액 1250억원 및 영업이익 250억원에 못 미치는 수준이지만 지난해 위축된 시장 환경 등을 고려하면 양호한 실적으로 판단된다고 김 연구원은 분석했다.

유지현 기자/prodig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