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이스트소프트, 아이패드, 갤탭용 모바일오피스 선보여
기업용 파일서버 플랫폼 시장 최초로 단말기와 통신사의 제약 없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모두를 지원하는 모바일오피스 제품이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스트소프트(047560)는 인터넷디스크 통합파일서버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은 물론 갤럭시탭과 아이패드를 모두 지원하는 모바일오피스 앱(App)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인터넷디스크는 사내에서 생성되는 모든 파일을 통합 저장하는 파일서버 솔루션으로, 개인/부서/프로젝트 기반의 자료 공유를 통한 원활한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모바일 전용 앱을 이용하면, 외근/출장/이동 중에도 사내 파일서버에 저장된 업무 자료를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통해 편리하게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인터넷디스크의 업무 편의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메일 및 일정 확인 수준에 머물렀던 모바일오피스 환경을 사내 파일서버로까지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인터넷디스크가 기존의 윈도모바일폰 지원에 이어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태블릿PC 전용 앱 출시를 모두 완료함에 따라 인터넷디스크를 구축한 기업에서는 직원들의 통신사나 기기의 제약 없이 스마트워크 환경을 더욱 원활하게 도입할 수 있다.

인터넷디스크 모바일앱을 이용하면 ▷사내 파일서버에 저장된 파일 다운로드 및 오프라인 열람 ▷문서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하여 사내 파일서버에 저장된 자료를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바로 확인 ▷URL링크 또는 대용량메일 전달 등의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의 보다 효율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하다. 이러한 편리한 기능 외에도, ▷관리자가 사용자에게 허가한 ‘권한 별 파일 접근’을 통해 정보 노출우려에 대한 안전한 보안 기능도 제공한다.

사내에 자체 파일서버를 두고 있지 않은 중소기업은 인터넷디스크의 서비스 버전인 ‘비즈하드’를 이용할 수 있다. 비즈하드는 기업용 웹하드 서비스로 인터넷디스크와 동일하게 각 OS별 전용앱을 지원하고 있어 웹하드 요금으로 부담 없이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김장중 대표이사는 “인터넷디스크를 구축한 기업은 인터넷디스크 모바일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며, “기업용 파일서버 플랫폼 시장에서 각종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전용 앱을 모두 지원하는 것은 인터넷디스크가 최초이며, 기기의 제약 없이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인터넷디스크 모바일 앱은 아이폰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인터넷디스크’를 검색해 무료로 내려 받아 설치할 수 있다.

<정순식 기자 @sunheraldbiz> 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