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군-서군 33년 만에 바뀐다' KBO 올스타전 팀명칭 공모
이미지중앙

KBO가 공모를 통해 33년만에 올스타전 팀 명칭을 바꾼다.


새로운 팀이 합류하면서 동군/서군로 나뉘던 올스타전 팀 명칭에 변화가 찾아온다.

KBO(총재 구본능)는 올 시즌부터 올스타전의 팀 명칭을 바꾸기로 하고 이를 공모하기로 하였다. 출범 이후 처음으로 10개 구단으로 운영되는 올 시즌 올스타전부터는 기존 팀의 구성은 동일하게 유지하되 신생팀 kt가 삼성, SK, 두산, 롯데가 속한 팀으로 편입되어 한 팀을 이루고 넥센, NC, LG, KIA, 한화가 다른 한 팀이 된다.

기존의 이스턴 올스타(동군)와 웨스턴 올스타(서군)는 KBO 출범 당시 6개 구단의 연고지를 기준으로 구성하였으나 이후 새로운 구단이 차례로 합류하면서 팀 명칭처럼 동/서 지역의 구분이 어렵게 되었다.

그에 따라 KBO는 2015년 10구단 체제 출범을 기념하여 새롭게 시작하는 올스타전의 팀 명칭을 변경하고, 이에 앞서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팬들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하고자 공모전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번 공모는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야구팬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당선작 1명에게는 상금 300만 원이 주어지고 우수작 2명에게 각 100만 원, 가작 10명에게 각 30만 원 등 총 8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는 1월 21일(수) 오전 9시부터 1월 30일(금) 오후 6시까지 KBO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접수 방법은 KBO 홈페이지(http://www.koreabaseball.com/)와 KBO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bo198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스포츠=차원석 기자]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