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나인뮤지스 금조, ‘미워도 사랑해’ OST 다섯 번째 주자 발탁
이미지중앙

(사진='내가 만일' 재킷)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소희 기자] 나인뮤지스 금조가 '미워도 사랑해' OST 다섯 번째 주자로 합류한다.

나인뮤지스 금조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KBS2 일일드라마 '미워도 사랑해' OST '내가 만일'를 공개한다.

'내가 만일'은 안치환 원곡의 '내가 만일'을 금조만의 색깔로 새롭게 재해석해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힐링송으로 재탄생됐다.

보사노바풍의 리듬에 물 흐르듯이 흘러가는 기타리스트 김민규의 연주와 금조의 보컬은 듣는 이에게 사랑의 달달함을 선사한다. 금조의 맑고 깨끗한 음색을 돋보이게 하는 감각적인 피아노 연주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다.

이 곡에는 300곡이 넘는 OST 곡을 작곡하며 수지, 알리, 수란, 홍진영, 폴포츠, 스틸하트 등의 가수들과 작업을 펼쳐 온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와 감각적인 선율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곡가 구희상이 공동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금조는 지난 10월 드라마 '보그맘' OST '러브스토리'를 통해 데뷔 후 첫 OST이자 솔로곡에 도전한 바 있다.

드라마 '미워도 사랑해'는 어려서부터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오다 결국 모든 것을 잃고 새롭게 시작한 시기에 아이러니컬하게 인생의 꽃을 피우는 한 여성의 삶을 소재로 한 휴먼가족 드라마다. 인피니트 멤버 겸 배우로 활동 중인 이성렬을 비롯해 표예진, 이동하, 한예린, 송옥숙 등이 출연 중이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