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7 멜론뮤직어워드’ 12월 2일 고척돔서 개최..스페셜 퍼포먼스 펼친다
이미지중앙

사진=로엔엔터테인먼트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한수진 기자] ‘2017 멜론뮤직어워드’가 오는 12월 2일 개최된다.

14일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2월 2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에서 ‘2017 멜론뮤직어워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인공지능(AI) 기술과 음악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크게 집중됐던 만큼 멜론에서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맞춤 큐레이션, 음성인식 AI 서비스 등 편리한 음악감상 서비스가 큰 사랑을 받았다. 이를 반영해 카카오의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Kakao I(아이)가 적용된,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10월 정식출시)’와 손잡고 공식 명칭을 ‘카카오미니와 함께하는 2017 멜론뮤직어워드’로 명명했다.

더불어 이번 공연의 슬로건을 ‘Music, Awake Your Dream(음악, 꿈을 두드리다)’으로 선정하고 ‘새롭고, 활기찬 꿈을 꾸고,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힘을 주는 친구 같은 음악’의 의미를 다양한 테마의 스페셜 퍼포먼스로 표현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가요계는 인기 아티스트는 물론 신흥 음원 강자들의 활약이 돋보여 한치 앞을 예측할 수 없었던 만큼 TOP10 후보에 대한 기대감도 일찍부터 고조되고 있다. 더불어 5월부터 멜론 내 ‘멜론 뮤직 어워드’ 메뉴를 통해 TOP10 후보 선정을 위한 상시 투표가 시작되는 등 수상자 선정 과정에서 회원 참여비중을 높인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