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유라 이재용 재판에 증인 출석, 깜짝 놀란 증언 속내는
이미지중앙

정유라 이재용 재판에 증인 출석=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정유라 씨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애초 정유라 씨는 이재용 부회장 재판에 증인 출석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지만 마음을 바꿨다.

12일 재판에서 정유라 씨는 “삼성 모르게 말 교환(속칭 ‘말 세탁’)이 이뤄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가 하면 어머니 최순실씨에게 "왜 나만 지원받느냐"고 묻자 어머니가 "그냥 조용히 있어라. 왜 물어보냐"고 화를 냈다고 진술했다.

본인에게 불리할 수 있는 증언을 한 이유에 대해 대중의 궁금증이 큰 상황. 이전까지만 해도 정유라 씨는 모르쇠로 일관했고 구속된 이들에게 불리할 만한 증언을 하지 않아왔다. 다만 검찰 소환되는 정유라 씨 태도는 매번 달랐다. 지난 13일 세 번째로 검찰에 소환되면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던 정유라 씨. 첫 번째 구속영장이 기각된 후 검찰에 소환된 지난 12일은 또 남달랐다. 당시 정유라 씨는 취재진을 의식한 듯 청사를 세 바퀴나 더 돈 뒤 차에서 내렸고 ‘혐의’를 묻는 질문에 “자세한 얘기는 못 들었고 그냥 조사 받으러 왔다. 죄송하다”고만 답했다. 최순실 씨 면회 계획에 대해서는 “허락하면 가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귀국 후 인천공항 인터뷰부터 첫 검찰 조사에서는 "엄마가 한 일이라 잘 모른다", "억울하다"는 입장을 고수했던 터다.

정유라 씨의 두 번째 구속영장이 기각된 후인 지난 21일에는 검찰발 정유라 씨가 독일 내 재산관리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진 데이비드 윤씨에게 보낸 편지가 세간에 공개되며 파문을 일으켰다. 정유라 씨는 자필 편지에서 “몰타가 아니라도 모든 나라, 변방의 듣지도 보지도 못한 곳이라도 괜찮으니 빨리 얻을 수 있는 것으로 해 달라. 지금은 돈이 문제가 아니다” “(제3국 시민권을) 획득하기 전까지는 철저히 비밀로 해야 한다. 적어도 다음 대선(5월 9일)까지는 돼야 한다”고 했다. 당시 검찰은 시민권 취득 정황에 대해 조사했지만 정유라 씨는 “알아보기는 했지만 돈이 많이 들어 시민권 취득을 포기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유라 씨가 이재용 부회장 재판에 증인 출석한 경위를 두고 네티즌들은 “ca69**** 이렇게된거 정유라 니가 알고있는거 장시호처럼 전부 다 까발려라.” “7vas****시원하게 까발리고 입대 추천” “wing**** 이재용이 정유라 치워라고 킬러한테” “연락할 듯” "ldhs**** 국정농단 사태가 장난인가 사법부는 박근혜를 전대통령이라고 예우할께 아니라 대통령이란자가 공모의 몸통이되어 농단을했다는것에 무게를두고 더는 꼼수못쓰게 공권력으로 승부하는게 법과 국민의눈높이와 일치한다.” “henn**** 정유라는 말에 일관성이 없네.. 모른다며 ㅋㅋ최순실은 이사실을 알고있나 ?? ㅎㅎㅎ” “jss4**** 참 이기적이면서 약네! 지가 불리할땐 안나오고 지를 지원해준 삼성은 이제 필요 없으니 출석해서 지원하고~~너 정말 잘 한다 니 엄마 재판때도 나와서 증언해줘라~~” “mimo**** 장시호 작전으로 나가네. 그래 그렇게라도 쓸모가 있어야지” “wowp**** 정유라 본인은 아무것도모르고 시킨대로 했다고 하고 본인은 빠져나가려고하네” “mosd**** 그런식으로 서로에게 비수를 꽂아라!ㅋ 그래서 전부 다 까발려져서 함께 침몰해라! 박근혜 징역 30년, 최순실 25년, 김기춘 20년, 우병우 15년, 이재용 10년 및 저 쓰레기들의 개짓거리에 도움을 준 부역자 년놈들 전부 최소 5년 이상 10년 이하의 중형을 때려 국가의 기강을 바로 잡아야 후대에 저런 짓거리를 하려는 것들이 무서워 하지 못하게 된다. 절대 감형이나 특사로 중간에 나와서는 안되고, 그리고 저들의 부정 축재한 재산을 전부 다 빼앗아 국고에 환수를 시켜야 이 국정농단 사건은 완전히 종결되는 것이다.” “jun0**** ㄸㅂ.. 삼성 돌겠다 합병때문이었겠지만 그렇게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줬는데... 뒤통수 맞네” “jung**** 엄마를 감옥에서 못나오게 하고 싶은건가?증언한거보면 본인한테도 불리한내용 꽤 되던데..변호사도 모르게 나와서 저러는 이유가 뭘까요??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겠다.” “naeh**** 근데 대통령쪽에서 압력 넣으면 대기업도 아무소리 못할것 같은데 이재용이 다 지시하진 않았겠지만 밑에 사람들이 얼마며 또 직접 독일까지 가서 확인한거 보면 정유라,최순실 쪽이 그동안 박근혜 후광에 잘 먹고 잘 산건 맞는듯. 상황이 어떻게 풀릴진 모르겠지만 화살이 어디로 향하려 하는지는 알겠다. 에휴..”라는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