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퓨어킴, 보석 3종 트랙리스트...‘Gem’ 오늘(23일) 공개
이미지중앙

(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헤럴드경제 문화팀=박정선 기자] 가수 퓨어킴이 2년 만에 신곡을 발표한다.

퓨어킴은 지난 22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맥시싱글 ‘젬’(Gem)의 타이틀곡 ‘펄스’(Pearls)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다.

흑백 톤의 몽환적이고 강렬한 분위기를 담은 뮤직비디오는 음악의 비주얼적인 부분을 완벽하게 충족시키며 음원의 기대감을 높였다.

타이틀곡 ‘펄스’는 퓨처 알앤비 장르로 강한 덥스텝의 드럼 사운드가 곡 전반에 독특한 분위기를 준다. 감성적인 코드 진행과 퓨어킴의 느긋한 듯 시작해 폭발적으로 끝나는 가창력이 돋보인다. 곡 후반부로 갈수록 강한 사운드와 광활한 공간감이 극적으로 연출되어 긴 여운을 남긴다.

이번 맥시싱글 ‘젬’에는 총 3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전곡 영어 가사다. 지난 2011년 퓨어킴이 손수 작업한 EP ‘Mom & Sex’에서 영어 곡으로 퓨어킴의 존재감을 보여줬던 것처럼 이번에도 먼저 영어곡으로 그녀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풀어냈다.

퓨어킴은 평소 그녀의 생각과 사회를 바라보는 시선을 3개의 보석(gem)인 진주(pearls), 다이아몬드(diamonds), 에메랄드(emeralds)의 가치와 연결 지어 환상적이지만 현실적으로 가사를 써내려갔다.

퓨어킴은 이번에 작사에만 참여해 가사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고 미스틱 소속 프로듀서 포스티노가 전곡 작곡했다.

퓨어킴의 새 맥시싱글 ‘젬’은 23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